본문 바로가기
재미와 볼거리

청소년들이 급격히 마약에 빠지는 이유, KBS 시사픽

by 호머그로스 2022. 10. 17.
반응형


요즘 길거리에서 보편적이지 않은 행동을 취하고 있다면 이유는 두가지라고 한다, 술을 마셨거나 마약을 했거나.


정신과에서 처방받은 우울증약을 복용하고 어지러움 증세를 보여 마약사범으로 오해받은 적도 있던 배우 이상보씨와 같은 케이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맞다고 하니, 마약청정국이라는 닉네임은 이제 포기해야하는게 아닐까 싶다.

생각보다 많다는 20대 마약계층


마약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깊숙이 들어와있는지 알게 되는 단면이기도 한, 20대 마약계층.
이들은 대체 어디서, 어떻게 약을 구하는 것일까






슬프게도 텔레그램이나 비트코인거래로 진행되니 범법행위로 구별해내기 힘든 상황들이 이어져 결국 거래는
쉬워졌고 적발은 어려워졌다. 클럽에서 주고받는 프리드링크에 섞인 마약들을 구별하지 못하고 무심결에 마셔버리면 그렇게 빠져들게 되는 것이 마약이라고 어느 인터뷰이는 말한다.






마약에 관한 기본적인 상식도 부재한 채 그렇게 무심결에 접한 마약성분의 더 자극적이고 쾌락성 짙은 물질을
요구하다보니 헤어나올 수 없는 수렁으로 빠진다는 것이다. 마치 입구는 넓고, 출구는 좁은 깔대기처럼.






마약으로 사회가 멈출리가 있을까, 싶지만 불가능하지 않은 시나리오라고 생각한다. 역사는 거울이라고 누가 그랬더라, 청나라 아편전쟁이 왜 발발했는지 안다면 지금의 상황은 결코 그냥 넘길 수 있는 단편적인 이야기가 아니다.


이미 만연해져버린 마약이 더이상 우리 사회를 정지시키기 전에, 교육과 개인의 도덕성, 올바른 자본주의에 대한 이념을 확립해 줬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