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와 볼거리

레버리지, 롭 무어

by 호머그로스 2022. 12. 9.
반응형



레버리지의 의미가 경제적 측면에서는 적은 자본을 마련해 투자함으로써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 더 큰 이익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단어의 의미를 찾는데는 역시 사전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해 위키피디아 검색을 해봤더니 원래의 개념은 물리학의 "레버"에서 응용되었다고 해요. 물리학에서도 레버의 의미는 적은 힘을 들여서 훨씬 더 큰 효과를 내거나 그 힘을 증폭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니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비슷한 뜻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적은 자본의 투자로 큰 이익을 노린다는 것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과 비슷해 어찌보면 인생을 놓고 도박을 하자는게 아닌가 싶지만 책을 읽어보니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30대 백만장자이자 무자본창업의 신화와 같은 존재인 롭 무어는 레버리지라는 제목의 책 전반을 통해 레버리지를 위한 키포인트를 세세하게 집어줍니다.



레버리지는 벼락부자가 되는 방법이 아닌 시간과 자유를 지키며 성공으로 향하는 길이다.




시간과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하는 것, 목표를 설정하고 다듬어가는 방법, 결론적으로는 자본의 흐름을 만들어내는 것 까지, 롭 무어는 레버리지를 통해 단순히 자본의 흐름을 만들어내는 것 뿐만 아니라 삶이 효율적으로, 최대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방향으로 안내합니다. 결론적으로 사회적 지위는 레버리지를 얼만큼 구축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는 저자의 이야기도 자본의 흐름이 만들어지는 것 만큼이나 자연스러운 흐름의 일부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사람은 고유하다.
당신은 유일하기 때문에
당신보다 더 나은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반응형